ESG Management


산림인은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 경영을 실천하고 다양한 공익활동을 통해 국내 최대 행정사법인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홍현 대표행정사는 사회복지사 자격과 전문 프로코치(KPC) 자격을 보유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에 관심이 많으며, 국내 행정사 최초로 반부패경영 및 준법경영시스템 ISO 인증 심사원 자격을 획득하여 사회적 구조 개선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산림복지 및 농림분야 뿐만 아니라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데 산림인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함께 돕겠습니다.




대표행정사와 행정사법인 산림인의 ESG 경영 활동 소개

- 10년 이상 후원하며 지속하고 있는 활동이 많습니다. 진정성에 있어서 차원이 다른 산림인의 공익활동을 소개합니다 -


탈북민 취업지원센터 10년 지속 후원

탈북민의 취업 지원을 위해 2013년 7월 13일부터 약 10년동안 지속적으로 후원하고 있습니다. 매월 지속적인 재정적 후원과 함께 취업강의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탈북민들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관련 논문 발표 등 제도적 도움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탈북민.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활동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탈북민 학생들을 돕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사회적 약자를 위한 멘토링 6년 지속 지원

사회적 약자를 위해 다양한 영역에서 전문 자격을 보유한 코치들과 함께 탈북민 및 교도소 재소자들을 대상으로 코칭과 멘토링을 지원했습니다. ​2013 탈북민 여러명 코칭, 2014 탈북민 여러명 코칭, 2015 탈북민 여러명 코칭 및 교도소 그룹코칭, 2016 탈북민 여러명 코칭, 2017 탈북민 여러명 코칭 등 5년 동안 탈북민취업지원센터와 남부교도소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협업 기관이 있을 경우 함께할 예정입니다.

교도소강의0.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동에 동참하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사회 기부활동

행정사로서 큰 성과를 거두며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시기에 마스크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마스크 1만장 기부를 하였습니다.

산림인마스크기부.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사진 속 로고는 옛 사명으로 되어있어 로고를 변경하였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산림인 이름으로 기부 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해 나갈 예정입니다.



미혼모를 위한 무료법률자문 활동

EMC(Every Mother & Child)와 손을 잡고 외국인 미혼모의 비자 발급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인 아버지의 연락두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국인 미혼모의 불법체류 문제를 지원합니다.

emc_사진9.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외국인 미혼모를 돕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프리카 어린이 3살부터 18세까지 13년 지속 후원

2009년 10월 19일부터 부터 13년, 50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매월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재정적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가나 국적의 3살짜리 영아를 후원하기 시작했는데, 어느덧 만 18세가 되었습니다. 작은 후원으로 한 아이의 인생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어 큰 보람과 기쁨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컴패션.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활동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한 어린이를 책임지고 후원하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앰네스티 15년 지속 후원

인권을 위해 2008년 8월 30일부터 약 15년 동안 매월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재정적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산림인은 농아인, 난민, 탈북민, 영유아 등에 관심을 가지고 사회적 약자를 지원합니다.

앰네스티후원.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인권활동에 동참하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이차와 커리어코칭 모임 수익금 전액 후원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보이차와 커리어코칭'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보이차를 마시며 함께 자신의 커리어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으로 매번 정원 마감이 됩니다. 그룹공채 면접관과 인사부서에서 일했던 경험을 나눕니다. 이 모임의 수익금 전액을 100% 아름다운 재단에 후원하고 있습니다. 

차모임기부.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활동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보이차와 커리어코칭 모임에 참여하고 싶은 분은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난민인권센터 15년 지속 후원

난민인권을 위해 2009년 4월 25일부터 약 15년 동안 매월 단 한번도 빠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재정적 후원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산림인은 가짜 난민의 부정 비자발급을 해달라는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산림인은 가짜 난민으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는 '진짜 난민'만을 지원합니다. 실제로 한 난민을 변호사와 협력하여 난민인정을 이끌어난 사례가 있습니다.

난센기부.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어려운 난민들을 돕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협업리더 양성 지원

세계 최대 사업가모임인 BNI코리아와 함께 협업 리더 양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여러 명의 자격사와 사업가가 산림인의 소개를 통해 BNI에서 협업 리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bni_협력_mou.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활동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BNI 사업가모임을 통해 협업리더가 되어 지속적으로 소개를 주고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싶은 행정사, 자격사, 사업가 분들은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보육원 청소년들의 자립을 위한 장학금 지급

서울아동복지협회와 BNI코리아가 공동 진행하는 '더저니'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 ​보육원 청소년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사회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더저니_mou.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더저니 프로그램을 통해 보육원 청소년들을 돕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외국인 노동자를 위한 무료법률자문 활동

'아시아의친구들'과 함께 입금체불 외국인, 외국인보호소 장기보호 외국인의 무료법률자문을 지원합니다. 부당한 행정처분을 받은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료 법률자문과 행정심판 대행 업무를 수행한 바 있습니다.

아시아의친구들사진7.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외국인 노동자를 돕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보호소 면회 법률자문 활동

'아시아의친구들'과 연계하여 화성 보호소에 면회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외부의 한국인이 갇혀있는 외국인을 면회하는 것만으로도 인권을 지킬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 됩니다. 외부에 소식이 새어 나간다는 사실만 알아도 많은 부분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외국인보호소면회.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면회에 동행하고 싶다면 산림인으로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신진 예술작가 지원

​2022년,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약 60평의 전시공간에 (주)갤러리티움을 설립했습니다. 현재는 물리적 전시관 운영 대신 (주)티움앤컴퍼니의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티움'은 영리활동 외에 신진 작가를 발굴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익활동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갤러리티움.jp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실제로 5명의 신진 작가를 지원하고 실제 판매로 이어진 바 있습니다. 
또한, 산림인은 산림, 나무 등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정기적으로 열 계획입니다.




맨발걷기 운동 지원

맨발걷기 운동 홍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산림치유학 관점에서도 맨발걷기는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건강관리방법입니다. 매주 토요일, 맨발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맨발가로(1).png
산림인은 다양한 공익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매주 토요일 진행되는 맨발걷기에 동참하고 싶은 분은 산림인으로 연락주세요.



비영리단체 한국식물지능학회 운영

2023년 5월 설립, 식물도 지능이 있음을 연구하는 식물지능학을 기반으로 연구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산림치유, 산림교육, 산림인허가, 반려식물 등 유관분야 업무에 대해 행정사법인 산림인과 연계하여 공익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식물지능학회(1).jpg
비영리단체 한국식물지능학회 운영은 산림인의 공익사업입니다.
비영리단체 한국유아교육준법연구소 운영 

2022년 10월 설립, 아동학대 예방, 유아숲체험 등을 지원하고자 모인 비영리단체입니다. 전국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아동학대 예방 등 100회 이상의 행정법률강의를 진행한 바 있으며, 행정사법인 산림인과 연계하여 공익사업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KakaoTalk_20230701_005203249_03.jpg
비영리단체 한국유아교육준법연구소 운영은 산림인의 공익사업입니다.